LG유플러스가 모든 사업의 고른 성장에 데 힘입어 3분기에 영업이익이 대폭 늘었다.
2010년 이후 분기 기준 최대 영업이익이다.
LG유플러스는 2021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4774억 원, 영업이익 2767억 원, 순이익 2110억 원을 올렸다고 5일 공시했다.
2020년 3분기보다 매출은 4.1%, 영업이익은 10.2% 증가한 반면 순이익은 47.7% 감소했다.
3분기 무선사업부문에서 매출 1조5233억 원을 올렸는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2% 늘었다.
5G(5세대 이동통신)와 알뜰폰(MVNO) 가입자가 증가했다.
2021년 3분기 이동통신(MNO)과 알뜰폰 가입자를 더한 무선 가입자 수는 1749만7천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6% 늘었다.
3분기 기준 LG유플러스 5G가입자 수는 410만8천 명으로 집계됐다.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등 플래그십 단말기 출시 영향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89.1% 증가했다.
알뜰폰 가입자 수도 급증했다. 3분기 기준 LG유플러스 알뜰폰 가입자 수는 254만7천 명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73.4% 늘었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특화 요금제 출시 및 프로모션 지원 등 지속적 알뜰폰 활성화정책을 가입자 증가요인으로 꼽았다.
IPTV(인터넷TV)와 초고속인터넷을 포함한 스마트홈사업부문에서는 3분기 매출 5685억 원을 거뒀다.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5% 늘어났다.
IPTV사업에서는 3분기 매출 3290억 원을 거뒀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4% 늘어났는데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와의 제휴 기대감 등에 IPTV 누적 가입자가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됐다. 2021년 3분기 기준 IPTV 누적 가입자 수는 526만5천 명으로 2020년 3분기에 비해 8.8% 증가했다.
3분기 초고속인터넷사업 매출은 2395억 원으로 집계됐다. 누적 초고속인터넷 가입자가 늘어난 데 힘입어 2020년 3분기보다 8.1% 증가했다.
신규 성장동력으로 삼고있는 스마트팩토리,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등 기업인프라사업부문에서는 3분기 매출 3691억 원을 올렸다. 2020년 3분기보다 11.3% 증가했다.
스마트팩토리를 포함한 B2B(기업 사이 거래)솔루션 사업에서는 매출 1155억 원을 거뒀다. 2020년 3분기보다 22.5% 늘었다.
기업인터넷과 전용회선 등을 포함한 기업회선사업부문에서는 3분기 매출 1856억 원을 냈다. 전년 같은 기간보다 2.8% 증가했다.
인터넷데이터센터사업에서도 비대면업무가 확대되면서 클라우드 수요가 증가한 영향으로 매출이 크게 늘었다.
3분기 인터넷데이터센터사업 매출은 681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9.6% 증가했다.
마케팅비용은 안정화 기조가 이어졌다. LG유플러스의 3분기 마케팅비용은 5647억 원으로 2020년 3분기보다 2.8% 줄었다.
LG유플러스는 3분기 통신시설투자(CAPEX)로 6005억 원을 집행했다. 직전 분기인 2분기보다 24.2% 늘었다.
LG유플러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영업환경 변화에도 재무지표가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4분기에도 목표한 실적을 달성하고 주주이익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
2010년 이후 분기 기준 최대 영업이익이다.

▲ LG유플러스 로고.
LG유플러스는 2021년 3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4774억 원, 영업이익 2767억 원, 순이익 2110억 원을 올렸다고 5일 공시했다.
2020년 3분기보다 매출은 4.1%, 영업이익은 10.2% 증가한 반면 순이익은 47.7% 감소했다.
3분기 무선사업부문에서 매출 1조5233억 원을 올렸는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2% 늘었다.
5G(5세대 이동통신)와 알뜰폰(MVNO) 가입자가 증가했다.
2021년 3분기 이동통신(MNO)과 알뜰폰 가입자를 더한 무선 가입자 수는 1749만7천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6% 늘었다.
3분기 기준 LG유플러스 5G가입자 수는 410만8천 명으로 집계됐다.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 등 플래그십 단말기 출시 영향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89.1% 증가했다.
알뜰폰 가입자 수도 급증했다. 3분기 기준 LG유플러스 알뜰폰 가입자 수는 254만7천 명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73.4% 늘었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특화 요금제 출시 및 프로모션 지원 등 지속적 알뜰폰 활성화정책을 가입자 증가요인으로 꼽았다.
IPTV(인터넷TV)와 초고속인터넷을 포함한 스마트홈사업부문에서는 3분기 매출 5685억 원을 거뒀다.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5% 늘어났다.
IPTV사업에서는 3분기 매출 3290억 원을 거뒀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4% 늘어났는데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와의 제휴 기대감 등에 IPTV 누적 가입자가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됐다. 2021년 3분기 기준 IPTV 누적 가입자 수는 526만5천 명으로 2020년 3분기에 비해 8.8% 증가했다.
3분기 초고속인터넷사업 매출은 2395억 원으로 집계됐다. 누적 초고속인터넷 가입자가 늘어난 데 힘입어 2020년 3분기보다 8.1% 증가했다.
신규 성장동력으로 삼고있는 스마트팩토리, 인터넷데이터센터(IDC) 등 기업인프라사업부문에서는 3분기 매출 3691억 원을 올렸다. 2020년 3분기보다 11.3% 증가했다.
스마트팩토리를 포함한 B2B(기업 사이 거래)솔루션 사업에서는 매출 1155억 원을 거뒀다. 2020년 3분기보다 22.5% 늘었다.
기업인터넷과 전용회선 등을 포함한 기업회선사업부문에서는 3분기 매출 1856억 원을 냈다. 전년 같은 기간보다 2.8% 증가했다.
인터넷데이터센터사업에서도 비대면업무가 확대되면서 클라우드 수요가 증가한 영향으로 매출이 크게 늘었다.
3분기 인터넷데이터센터사업 매출은 681억 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9.6% 증가했다.
마케팅비용은 안정화 기조가 이어졌다. LG유플러스의 3분기 마케팅비용은 5647억 원으로 2020년 3분기보다 2.8% 줄었다.
LG유플러스는 3분기 통신시설투자(CAPEX)로 6005억 원을 집행했다. 직전 분기인 2분기보다 24.2% 늘었다.
LG유플러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영업환경 변화에도 재무지표가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4분기에도 목표한 실적을 달성하고 주주이익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