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화디펜스가 유럽 방산전시회에 참여해 미래형 보병전투장갑차와 자주포의 우수성을 알린다.

한화디펜스는 13일부터 1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방산전시회 ‘유로사토리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화디펜스 레드백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 K9 자주포 최신 모델도 공개

▲ 방산전시회 '유로사토리 2022'에 참가한 한화디펜스 부스 모습. <한화디펜스>


프랑스 국방부와 지상장비협회가 주최하는 유로사토리는 2년마다 열리는 행사로 전 세계 1800여 개의 방산기업과 5만7천여 명의 관람객이 찾는 유럽 최대 규모의 국제 방산전시회다.

한화디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첨단 궤도장갑차 레드백을 비롯해 K9 자주포와 타이곤 차륜형 장갑차, K21 장갑차, 비호-II 방공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특히 지난해 호주 육군의 최종 시험평가를 성공적으로 끝내고 올해 5월 국내에서 육군 시범운용을 마친 레드백 장갑차를 앞세워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다.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유럽 각국에서는 험지 돌파 능력이 뛰어난 궤도형 장갑차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 때문에 대전차미사일 등을 막아낼 수 있는 방호력을 갖춘 전투차량 도입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레드백은 이와 같은 시장 동향에 부응하는 최신 보병전투장갑차로 적의 대전차 미사일 공격을 먼저 감지하고 무력화시킬 수 있는 '능동방어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을 지녔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선 영국에 제안한 K9A2 형상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K9A2는 국방과학연구소와 개발 중인 K9 자주포의 최신 업그레이드 모델로 100% 자동으로 포탄과 장약이 장전되는 자동화포탑이 탑재돼 분당 발사속도가 증대되고 탑승병력은 줄어드는  특징을 지녔다.

K9 자주포는 전 세계 9개국이 운용 중인 가장 검증된 자주포 솔루션으로 글로벌 자주포 수출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야지 운용성이 뛰어난 궤도형 차량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기존 K9 구매국들이 추가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손재일 한화디펜스 대표이사는 "유로사토리는 방산 선진기업들이 대거 참가하여 유럽뿐만 아니라 중동, 아시아에서도 관심을 갖는 중요한 전시회다"며 "세계 각국의 고객들에게 레드백, K9자주포를 비롯한 한화디펜스의 경쟁력 있는 제품과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알려 K-방산 수출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조장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