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 디지털 트로피.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삼양식품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것은 창사 이래 이번이 처음이다.
인터브랜드는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으로 매년 전 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통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한국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50대 기업을 선정해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인터브랜드는 삼양식품의 브랜드 가치를 4169억 원으로 평가했다. 국내 전체 기업 중 47위에 해당한다.
삼양식품은 국내 시장에서 지닌 100%에 가까운 브랜드 인지도와 글로벌 무대에서 갖춘 독보적 영향력, 장기 성장을 위한 전략적 방향성을 명확히 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라면업계에서 유일하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삼양식품은 1963년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을 선보인 기업이다. 소스, 스낵, 유가공, 건강기능식 등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로 사업 분야를 확장해왔고, 최근에는 해외에서의 인기를 발판 삼아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불리는 불닭볶음면은 전 세계 소비자들이 즐기는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으며 삼양식품의 가파른 성장을 이끌고 있다.
문화와 브랜드를 결합한 마케팅 전략이 기업의 실적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이는 다시 마케팅의 확산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 비중은 매년 높아지고 있고 지난해에는 80%에 육박했다.
삼양식품은 급증하는 해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11일 밀양 제2공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 공장 가동을 시작했다. 연간 약 8억3천만 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는 밀양 제2공장은 제1공장과 함께 삼양식품의 수출 전진기지를 담당한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라는 자부심 아래 앞으로도 전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리는 선봉장 역할을 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