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대한항공이 2025년에도 높은 수준의 운임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됐다.
배세호 iM증권 연구원은 10일 대한항공 목표주가를 기존 3만1천 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BUY)를 유지했다.
직전거래일인 7일 대한한공 주가는 2만3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배 연구원은 “견조한 수요에도 단거리 중심으로 국제 여객 운임은 소폭 조정이 예상된다”며 “화물 운임은 미국 행정부의 관세 부과에 따른 리스크가 높지만 컨테이너 공급 증가 영향으로 상고하저의 흐름을 가정했다”고 말했다.
배 연구원은 2024년 12월 아시아나항공 지분(63.88%)을 확보한 대한항공이 2025년부터 아시아나항공을 연결 실적으로 포함시키고 2년 간의 통합 작업을 실시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로 인해 노선 일정 최적화로 기존 노선에서의 탑승률을 높이고 신규 노선 취항지를 늘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정비 작업 통합으로 아시아나항공의 정비비를 크게 줄일 수 있고 항공유, 정비부품 등 다양한 품목에서 규모의 경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됐다. 박도은 기자
배세호 iM증권 연구원은 10일 대한항공 목표주가를 기존 3만1천 원으로, 투자의견을 매수(BUY)를 유지했다.

▲ iM증권이 10일 대한항공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을 유지했다.
직전거래일인 7일 대한한공 주가는 2만36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배 연구원은 “견조한 수요에도 단거리 중심으로 국제 여객 운임은 소폭 조정이 예상된다”며 “화물 운임은 미국 행정부의 관세 부과에 따른 리스크가 높지만 컨테이너 공급 증가 영향으로 상고하저의 흐름을 가정했다”고 말했다.
배 연구원은 2024년 12월 아시아나항공 지분(63.88%)을 확보한 대한항공이 2025년부터 아시아나항공을 연결 실적으로 포함시키고 2년 간의 통합 작업을 실시한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로 인해 노선 일정 최적화로 기존 노선에서의 탑승률을 높이고 신규 노선 취항지를 늘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정비 작업 통합으로 아시아나항공의 정비비를 크게 줄일 수 있고 항공유, 정비부품 등 다양한 품목에서 규모의 경제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됐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