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기존 플랫폼별로 운영하던 소통 창구를 하나로 통합한다.

무신사는 28일 필수 콘텐츠를 한데 모은 전용 온라인 채널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무신사, 입점 브랜드 위한 통합 소통 채널 '무신사 파트너 스테이지' 개설

▲ 무신사가 입점 브랜드 소통 채널 ‘파트너 스테이지’를 개설했다. <무신사>


이번에 개설된 채널에는 무신사가 운영하고 있는 △무신사 스토어 △29CM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 입점된 브랜드들이 모두 포함됐다.

무신사는 해당 채널을 통해 플랫폼별 운영 정책 공지, 패션 트렌드 분석 등 실무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 비즈니스 전략, 성장 전략, 패션 리포트 등이 있다. 판매가 책정, 상품 등록, 쿠폰 운영 등 실무에 직접 연계된 정보도 포함된다.

파트너 브랜드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품질 관리, 지식재산권 보호 등과 관련한 외부 전문가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의류 품질 표시 사항 △스타트업 대상 세무 기초 △디자인 및 상표권 분쟁 예방 교육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반복 수강도 가능하다.

무신사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브랜드를 위해 해외 시장 관련 교육 콘텐츠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활용법, 월간 카테고리별 랭킹 리포트, 검색·구매 패턴 기반 인기 키워드 분석 자료 등 브랜드 맞춤형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파트너 소통 채널을 하나로 통합해 실무 중심 콘텐츠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허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